게시판 뷰
게시판 뷰페이지
산학협력단 연구비 관리 우수 사례・수기 공모전 우수상 수상
작성자 산학기획경영팀(천안) 김수정
날짜 2022.12.15
조회수 208
썸네일 /html_portlet_repositories/thumbnail.114996.jpg
파일명
  • 114994.jpg 114994.jpg (다운로드: 173, 사이즈: 302KB)
114994.jpg

△ 연구지원팀 정상진 팀장(왼쪽)과 서샛별 선생이 수상 후 기념사진을 촬영했다.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백동헌)이 지난 13일 한국연구재단에서 주최한 '2022 산학협력단 연구비 관리 우수 사례・수기 공모전' 에서 기관부문 및 개인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전국 대학의 산학협력단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국가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정부연구비 사용의 우수 사례・수기 공모를 통해 정부연구비 사용・관리 모범 사례를 발굴하고 정부연구비의 올바른 사용과 우수 사례 확산을 위해 열렸다.



기관 부분에서는 "연구자와 연구관리자의 “사통팔달(四通八達)” 소통을 통한 투명한 연구비 관리의 선구자적 역할 수행" 을 제목으로 연구물품의 구매 제도를 개선해 연구자가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게 한 환경 조성 사례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개인 부분에서는 책임과 의무감을 갖고 연구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연구지원팀 서샛별 선생의 수기 “거절 : 책임과 의무감으로! 따뜻한 언어의 온도로! 때론 단호하게!”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백동헌 산학협력단장은 "천안캠퍼스 산학협력단은 연구비 집행의 투명성 제고를 위한 제도 개선, 올바른 연구비 집행을 위한 One-stop 서비스 지원, 전문성을 갖춘 연구지원 인력 배치, 행정기반 안정화 및 내실화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연구자와 연구관리자의 소통을 통하여 투명한 연구비 관리의 선구자적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홍보팀 윤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