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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인건비 통합관리지침 전면개정(2017.11.13) 안내
작성자 산학협력단 연구지원팀(천안) 황미선
날짜 2017.11.15
조회수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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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제2017-26

 

주요개정사항

 

󰊲 연구기관 단위 통합관리 지정 및 운영 세부기준 마련(3장제1)

 

󰊲 지정취소 기준 명확화 및 완화(8)

(집행비율) 현행 80%미만에서 60% 미만으로 완화(8조제2, 별지 제4호서식)

(집행잔액비율) 매년 미집행 금액이 과도하게 누적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년차의 학생인건비 집행잔액이 3년간 학생인건비 수입총액의 40%를 초과하지 않도록 개선(8조제3, 별지 제4호서식)

 

󰊳 학생인건비 이자 처리, 증명서류 보존기한 명확화

󰊴 전산시스템 구축요건 보완(별표1)

󰊵 기타 사항

(학생인건비 유용 예방) 연구기관에서 학생인건비 유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점검 및 관리·감독토록 함(6조제3)

운영현황 점검시 기관의 점검 및 관리 실적자료 제출(7조제1항제4)

(연구참여확약서 의무화) 계정책임자(연구책임자)학생연구원간 연구참여확약서 작성하여 연구관리부서로 제출토록 함(10조제1, 14조제1)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붙임파일 참고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