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연구와 산학협력의 산실인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나라를 세우고 인간을 완성하는 기본이 곧 교육이라는 설립자의 숭고한 뜻으로 설립된 우리 대학은 ‘구국, 자주, 자립’을 교육이념으로 하고, ‘진리, 봉사’를 교시로 하여 참된 인재 양성과 학문 발전을 위한 대학 교육의 사명을 다하고 있습니다.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연구기반의 확충은 물론 연구지원체제를 더욱 강화하여 연구의 실용성과 수월성을 확보하고, 21세기 혁신주도형의 국가와 대학발전에 부합하는 연구개발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나아가 새로운 산학협력문화의 정착을 위해 전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수를 비롯한 교내 연구자들의 지적재산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연구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기술이전, 연구보상제도, 기술유통 체계 등 기술확산 구축을 통하여 대학의 기술이 효과적으로 기업에서 활용되어 대학과 산업체가 유기적인 협력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신기술의 산업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단국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이제 세계적인 연구/산학협력을 이끌어가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연구역량강화를 위한 연구진흥 사업, 친연구자 성향의 연구행정 및 연구비 관리, 그리고 우수한 지적재산권과 수익창출 확보에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단국대 산학협력단에 대한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 번 저희 산학협력단 방문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